카페24는 구독자 104만명을 보유한 건강 레시피 전문 유튜브 채널 'JUNTV(준티비)'의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D2C) 쇼핑몰 구축과 유튜브 채널 연동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JUNTV는 식품공학을 전공한 최영준 씨가 운영하는 건강 요리 전문 채널이다. 설탕·MSG·젓갈 등을 최소화한 건강식 레시피를 비롯해 항암 요리, 당뇨 관리식, 다이어트 및 비건 레시피, 식재료 손질·보관법 등 식품공학적 근거에 기반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단순한 미식 콘텐츠를 넘어 '몸에 좋은 음식'이라는 명확한 콘셉트를 구축하며 중장년층부터 건강에 관심 있는 청년층까지 폭넓은 지지를 받고 있다.

JUNTV는 카페24의 '유튜브 쇼핑' 기능을 활용해 D2C 쇼핑몰을 채널과 연동했다. 영상과 스토어 탭을 통해 자연스럽게 상품 정보를 노출하고 구매로 연결하는 콘텐츠 커머스 모델을 구현해 전환율과 운영 효율을 높였다. 카페24는 이를 통해 JUNTV가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면서도 커머스 운영을 안정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식품공학 전문성과 104만 구독자라는 강력한 팬덤을 보유한 'JUNTV'가 D2C 쇼핑몰을 통해 콘텐츠 커머스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 성장을 주도할 것”이라면서 “크리에이터의 전문성이 곧 브랜드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맞춰 이들의 커머스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