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지역 콘텐츠 산업 육성 업무협약

Photo Image
SOOP은 19일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지역 콘텐츠 산업 활성화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최영우 SOOP 대표, 이은학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자료 SOOP〉

SOOP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지역 콘텐츠 산업 육성 및 성과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SOOP 최영우 대표이사와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은학 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지역 콘텐츠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양 기관은 SOOP의 플랫폼 기술·제작 역량과 진흥원이 보유한 지역 문화·콘텐츠 인프라를 결합해 창작자와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 콘텐츠 산업 성장 기반 구축 △창작자 및 기업 발굴·지원 △지역 특화 콘텐츠 발굴·기획 △성과 확산을 위한 네트워크·사업 연계 등 분야에서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전콘텐츠코리아랩, 대전이스포츠경기장, 대전콘텐츠기업육성센터, 대전음악창작소 등 진흥원이 운영하는 주요 콘텐츠 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