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교육] 전자신문, 서울관광고 작장예절과 인성함양 교육 실시

Photo Image
전자신문은 지난 22일 서울관광고 3학년을 대상으로 직장예절과 인성 함양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전자신문은 지난 22일 서울관광고 3학년을 대상으로 직장예절과 인성 함양을 주제로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총 다섯 개 파트로 구성돼 학생들이 직장 생활에서 필요한 다양한 요소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각 파트는 이론 강의와 실습 활동으로 구성돼 학생들이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진행됐다.

전반부에는 취업을 앞둔 학생들은 신입사원으로 갖춰야 할 직장 내 예절 및 기본 규칙을 배웠으며 실질적인 직장 생활의 기초를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후반부에서는 비즈니스 매너를 중심으로 한 실습이 진행됐다. 인사, 명함, 악수 예절과 같은 기본 비즈니스 매너부터 전화예절, 회의 시 예절 등 상활별 대응 능력까지 다양한 내용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며 실습이 이뤄졌다. 고객 관리 및 CS 응대 방법을 통해 직장 내에서 대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취업 후 직장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으로 가득 찬 강의와 실습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여러 학생들이 전화 예절 및 직장생활에서의 매너와 에티켓 차이점을 몰랐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롭게 알게돼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후기를 남겼다.

서울관광고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진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직장 생활에 필요한 기본 소양을 갖추고, 향후 사회로 나아가는 데 있어 중요한 자산이 될 것이다.

직장예절과 인성 함양 교육은 단순히 직장 생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 학생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감과 예절을 배우고,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있어 중요한 디딤돌이 되는 계기가 됐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