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대표 크루즈 예약 플랫폼 크루즈(Cruise)TMK(투어마케팅코리아)가 오는 8월 26일(화) 오후 2시, 여행업계 종사자를 위한 기초 교육 프로그램 ‘크루즈 스페셜리스트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크루즈 업계의 최신 동향부터 예약 실무, 상품 기획 및 전략 수립, 고객별 맞춤 구성 방법 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전문 정보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단순한 예약 시스템 활용법을 넘어서 다양한 크루즈 상품 유형, 고객 유형별 맞춤 상담 기법, 국내외 크루즈 시장 트렌드 등 실전 노하우를 폭넓게 습득할 수 있다.
크루즈TMK 윤소영 상무는 “최근 크루즈 여행 수요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는 만큼, 여행업 종사자들이 전문성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이번 교육은 크루즈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에서 직접 상담과 판매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 참가 신청은 전화 또는 이메일 문의 후 별도 신청서 작성을 통해 가능하며, 좌석 수가 한정되어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 크루즈TMK는 이번 과정을 통해 크루즈 상품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하는 여행사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병창 기자 (park_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