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우크라이나 IT사절단과 AI·SW 분야 협력 모색

Photo Image
KOTRA가 27일 한국을 방문한 우크라이나 IT사절단을 맞이하며 미래지향적인 최신 IT분야에서의 양국 기업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사진=KOTRA)

KOTRA는 한국을 방문한 우크라이나 IT사절단을 맞이하며 미래지향적인 최신 IT분야에서 양국 기업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27일 밝혔다.

우크라이나 IT사절단은 이달 26일부터 30일까지 한국 IT업계와 의미 있는 협력을 모색하고자 한국을 방문했으며, 우크라이나 상위 40개 IT기업 중 5개사와 우크라이나 최대 IT협회 관계자로 이뤄졌다.

우크라이나 IT기업협회는 우크라이나 기술 브랜드 글로벌 홍보와 IT산업 권익을 대변하는 우크라이나 최대 규모 IT협회로, 200개사가 넘는 회원 및 파트너사로 구성됐다. 협회는 국내외 기술 플랫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주요 업계 이벤트와 이니셔티브를 조직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사절단은 이날 KOTRA 본사를 방문해 IT 생태계 구축, 혁신 구현, 디지털 전환, 사이버보안 등 분야 프로젝트 경험을 공유하며, 양국 IT분야에서 중장기적인 협력 기반을 마련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를 방문해 양국 대표 IT협회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기업 간 네트워킹의 기회도 가졌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