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中서 '신종 박쥐 코로나' 발견… 진단키트株 급등

Photo Image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발견돼 진단키트 관련주가 강세다.

24일 오후 12시 6분 기준 수젠텍(253840)은 전 거래일 대비 18.97% 상승한 6900원, 랩지노믹스(084650)는 15.15% 상승한 296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중국 연구진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발견했다는 보도가 진단키트 관련주를 끌어올렸다.

이날 로이터 통신 ·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따르면 중국 연구진은 저널 셀(Cell)에 새로 발견된 박쥐 코로나 바이러스(HKU5-CoV-2)가 코로나19를 유발하는 'SARS-CoV-2' 바이러스와 같은 세포 표면 단백질을 사용해 인간에도 침투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했다.

저널 셀(Cell)에 새로 발견된 박쥐 코로나 바이러스(HKU5-CoV-2)가 코로나19를 유발하는 'SARS-CoV-2' 바이러스와 같은 세포 표면 단백질을 사용해 인간에도 침투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했다.

연구진은 신종 바이러스가 다른 코로나바이러스보다 인체 감염력이 더 강하며, 장기 조직도 감염시킬 수 있다고 했지만 실험실 환경에서만 출현했기 때문에 아직 사회에서 감염될 위험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젠텍 #랩지노믹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