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정책·문화 통합 플랫폼 '누리고광명' 운영 시작

생활정책·문화·축제 정보 통합 제공
시민 참여 활성화 위한 맞춤형 플랫폼 구축

Photo Image
경기 광명시, 정책·문화 통합 플랫폼 '누리go광명' 포스터.

경기 광명시는 정책·문화 통합 플랫폼 '누리고(go)광명'을 운영해 시민이 생활정책, 문화, 축제 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플랫폼은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누리고광명'은 △문화 △축제 △생활정책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기존 여러 사이트에 분산됐던 정보를 한곳에 모아 시민이 쉽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문화와 축제 카테고리에서는 계절별, 월별로 정리된 공연, 축제, 포럼 등 시 행사 일정을 확인할 수 있어 관심 있는 분야의 행사나 개인 일정에 맞는 행사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생활정책 카테고리에서는 공간별, 대상별, 주제별로 정리된 혜택과 지원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공간별 메뉴에는 인생플러스센터와 청춘곳간 등 시 운영 시설의 위치와 이용 방법을 안내하며, 대상별 메뉴에서는 영유아, 청년, 신중년 등 연령별 맞춤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주제별 메뉴를 통해 광명사랑화폐 인센티브와 평생학습지원금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누리고광명'은 시 누리집 배너를 통해 접속 가능하며 휴대전화로도 이용할 수 있다.

박승원 시장은 “시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 공유 채널을 다각화해 시민 누구나 시정 정보를 손쉽게 습득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