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2025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Photo Image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대전교육장에서 '2025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지난 13일 소진공 대전교육장에서 '2025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5년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에 대한 지자체 및 로컬크리에이터, 대학 등 민간 관심을 유도하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사업개요, 지원내용, 신청요건, 선정방법 등을 소개하고 참석자 질의에 답변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은 지역상인과 주민들이 체감하는 동네상권 문제를 해결하고 상권주체들이 주도해 상권의 비즈니스 전략을 연구·기획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유형은 전략수립형과 네트워크형으로 나뉘며 최대 각각 1억5000만원(국비+지방비), 3000만원(국비)까지 소요자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예비상권구역 동네상권발전 컨소시엄(주관기관)으로, 올해 전략수립형 8곳 내외, 네트워크형 5곳 내외를 선정할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동네상권발전소 지원사업은 지역상권 주체들이 직접 참여해 상권문제 해결과 발전전략을 수립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면서 “올해 상인 간 조직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신설한 만큼 민간·지역 주도의 성공적인 지역 특화상권을 발굴하고, 체계적인 전략수립 수행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

주요 행사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