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엠텍시스템은 API 연계 솔루션 'WINECT(위넥트) v3.0' 4종을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의 상용SW로 등록했다고 30일 밝혔다.
WINECT v3.0 제품군은 △Enterprise(API 연계 플랫폼) △Enterprise EDBi(RFC 제어 모듈) △Enterprise ALDBi(DB 제어 모듈) △Enterprise File Gateway(파일 전송 모듈)이다.
이번 등록은 다수의 공공기관에서 공통으로 필요로 하는 물자의 단가를 미리 정한 후 직접 납품을 요구하거나 대금을 지급할 수 있는 '제3자 단가계약'으로 체결됐다. 이에 따라 디지털서비스몰에 '비엠텍시스템' 또는 'WINECT' 검색 시 API 연계 솔루션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솔루션 구매가 가능하다.
WINECT v3.0은 신규 기술을 탑재해 이전 버전 대비 EAI/ESB 대체 및 연계 기능을 강화했다. 최근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GS인증은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 품질을 평가하는 인증 제도로, WINECT는 기능성·효율성·사용성·신뢰성·유지보수성 등 다양한 품질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마찬가지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시스템 모니터링 소프트웨어 'S&S CRUISER' 역시 조달청 상용SW 등록을 앞두고 있다. WINECT와 S&S CRUISER 모두 한국인정기구 KOLAS로부터 공신력 있는 국제 인증을 획득, 제품 품질을 보장한다.
비엠텍시스템은 조달청 상용SW 등록을 발판 삼아 공공기관의 혁신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글로벌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인정받는 우수한 제품을 계속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