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2024 소비자 ESG 혁신대상' 소비자안전상 수상

Photo Image
지난 23일 열린 '2024 소비자 ESG 혁신대상'에서 이윤근 카카오페이 ESG협의체장(오른쪽)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는 '2024 소비자 ESG 혁신대상'에서 소비자안전상 시니어안전부문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소비자 ESG 혁신대상'은 기업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대한 소비자 참여를 확산시키기 위해 ESG 소비자이니셔티브가 주관하고 미래소비자행동과 소비자권익포럼 등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다. 올해 2회를 맞은 '2024 소비자 ESG 혁신대상'은 100명 소비자 평가단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5개 분야에서 18개 기업이 선정됐다.

카카오페이는 디지털 금융 교육 프로그램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를 통해 시니어 소비자가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각사각 페이스쿨' 시니어클래스는 카카오페이가 2023년 카카오임팩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디지털 금융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1년간 5000여 명에게 1500회 이상 디지털 금융 앱 실습,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진행하며 시니어의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한 실질적 기반을 제공했다.

이윤근 카카오페이 ESG협의체장은 “카카오페이는 '이로운 흐름, 유연한 금융'이라는 ESG 비전 하에 누구나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사각지대 없이 모두가 디지털 금융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