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원 라온시큐어 본부장, '블록체인 유공'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Photo Image
박종원 라온시큐어 상무(오른쪽)가 2024 블록체인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라온시큐어 제공)

박종원 라온시큐어 전략기획본부장(상무)이 지난 27일 서울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블록체인 진흥 주간' 개회식에서 블록체인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블록체인 유공 포상은 국내 블록체인 산업 성과 확산과 대국민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진흥에 이바지한 공적이 뚜렷한 공무원, 학계, 대외기관, 단체 등 개인과 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박종원 본부장은 회사가 보유한 디지털 아이디(ID),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디지털 배지 등 주요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과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한 전략 수립 및 운영 기획을 총괄하며 블록체인 서비스의 국내외 보급과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박종원 라온시큐어 상무는 “신원 인증 및 자격 인증 영역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 활용해 플랫폼 서비스를 출시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노력한 모든 분을 대표해 받은 상이라 생각한다”며 “블록체인 기술의 고도화와 차별화된 솔루션 개발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