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솔루션, 물류 스타트업 최초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 인증

물류 솔루션 신뢰도 및 보안성 인정

Photo Image
사진=니어솔루션

지능형 물류 솔루션 기업 니어솔루션(대표 정영교)이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 인증을 추가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니어솔로몬(Near Solomon)으로 이미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 인증을 받은 니어솔루션은 이번에 추가로 'NearWES'의 인증 획득을 통해 서비스 품질과 보안성을 인정받게 됐다.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는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가 엄격한 심사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의 국제 표준 기반 제공 역량을 검증하는 제도로, 클라우드 서비스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는 인증이다.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에 등록된 확인서 발급 기업은 총 191개로, 그중 물류센터 운영 최적화와 관련된 확인서를 발급받은 기업은 현대무벡스와 니어솔루션 두 곳에 불과하다. 그 중 니어솔루션은 2건의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해당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준다.

니어솔루션은 스마트 창고 운영을 위한 WES(Warehouse Execution System)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에 특화된 기업으로, 물류 과정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핵심 기술인 물류센터 최적화 운영 솔루션 '니어솔로몬'은 물류 운영 프로세스를 지능화하고 자동화 설비를 최적화하고 실시간 모니터링과 데이터 분석을 통해 물류 생산성 향상과 운영 원가 절감을 가능하게 한다.

니어솔루션은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기반 SaaS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니어솔루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2024년 유망 SaaS 개발 육성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며, SaaS 비즈니스의 고도화와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SCI평가정보의 투자용 기술평가(TCB)에서 최고 등급인 'TI-1'을 획득하며,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를 통해 지능형 물류 솔루션 '니어솔로몬(Near Solomon)'의 SaaS 전환을 가속화하고, 더욱 고도화된 AI 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시리즈 A 투자 유치 중이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최적의 스마트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니어솔루션 사업총괄(CBO) 최용덕 전무는 “이번 추가 인증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SaaS 기반 최적화 솔루션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