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IT 솔루션 전문기업 비젠트로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6회 스마트공장구축 및 생산자동화전(SMATEC 2024)'에서 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선보였다. AI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기업 디지털 혁신과 경쟁력 강화 토탈 솔루션을 제시하며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번 전시회에서 비젠트로는 내년 초 출시를 앞둔 AI 기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SaaS형 솔루션 '제니틱스'(Zenitics)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제니틱스는 실시간 데이터 분석과 예측 분석을 통해 기업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특히 매출 예측 등 실무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분석 기능을 제공해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젠트로는 제니틱스와 연계해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 기능과 방향성을 선보였다. 주요 솔루션으로는 △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 UNIERP(유니이알피) △제조 실행시스템 UNIMES(유니엠이에스) △통합 업무 솔루션 UNIPORTAL(유니포털) △통합 인사 시스템 UNIHR(유니에이치알) △IoT 데이터 수집기 UNIDAS(유니다스) △분석 솔루션 UNIAnalytics(유니애널리틱스) 등이 있으며, 내년 초 출시 예정인 △AI 기반 SaaS형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 ZeniOne(제니원)도 소개되었다.
전시 기간 동안 비젠트로 부스에는 2000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해 이벤트와 각 솔루션의 데모를 체험했다. 비젠트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제조업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