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치과보철물(임플란트, 틀니, 교정장치, 라미네이트 등) 제조 시스템 개발 전문기업 에코앤리치(대표 전진훈)가 지난 8일 서울 광진구 파이 팩토리 스튜디오에서 개최된 '2024 글로벌창업사관학교 데모데이'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글로벌창업사관학교는 초격차 및 신산업 분야 등을 영위하는 창업 7년 이내 기업들에 성공적인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5기는 60명 모집에 876명이 신청해 역대 최고 경쟁률인 14.6:1을 기록했다.
글로벌 5G 프로그램은 △G-멘토링(사전진단 및 멘토링) △G-Lab(진출준비) △G-캠프(현지진출) △G-라운드(투자유치) △G-서포트(정책연계) 등으로 구성돼, 선정 기업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2024 글로벌창업사관학교 데모데이' 행사는 G-라운드(투자유치) 프로그램 일환으로 개최됐다.
에코앤리치는 신용보증기금, 고려대 기술지주회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고 현재 프리 시리즈-A 투자유치를 진행 중이다. '리얼티스(REAL TEETH)' 개발 속도를 높이기 위해 최근 사업장 이전 확장을 완료했다. 또 미국, 중국, 싱가포르에 국제 상표 출원을 완료했으며 글로벌 200조원 규모 치과시장으로 진출을 진행하고 있다.
전진훈 에코앤리치 대표는 “글로벌 치의학 및 AI·빅데이터 분야 유능한 석·박사들을 중심으로 다수의 산·학·연 고객사 및 파트너들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체계적인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세계 치과 환자들이 고품질의 표준화 치과보철물을 제공받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코앤리치는 IBK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12기 육성기업으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을 맡고 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