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최유라쇼, 입소문 난 편한 신발 '르무통' 론칭

롯데홈쇼핑은 오는 7일 대표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발 편한 신발'로 입소문을 타며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 최초 메리노울 신발 브랜드 '르무통'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Photo Image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르무통 신발을 론칭한다. [자료:롯데홈쇼핑]

르무통은 '벗고 싶지 않은 편안함'을 콘셉트로, 우주텍(에서 자연소재 메리노울을 활용해 2017년 선보인 신발 브랜드다. 메리노울 원단에 자체 기술력으로 내구성과 신축성을 더한 특허원단 '에이치원텍스(H1-TEX)를 개발, 적용해 통기성과 착화감이 뛰어나다. 특허원단의 신축성 덕분에 오래 서 있거나 걷기로 인해 생긴 발의 부기에도 편안함을 제공하고, 오래 걸어야 하는 여행에 어울리는 '여행 신발'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편한 신발에 대한 고객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캐주얼화 시장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르무통'을 오랜 기간 공을 들여 론칭하게 됐다. 실제 최근 두 달 동안 롯데홈쇼핑의 캐주얼화 주문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80%, 주문건수는 70% 신장했다.

오는 7일 최유라쇼에서는 '르무통'의 대표 상품인 '메이트'를 론칭한다. 메이트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45만 족을 돌파한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울 소재 특유의 신축성과 부드러움으로 오래 걷거나 서 있어도 발이 편안하다.

또 고무 재활용 오솔라이트 인솔과 리사이클 폴리 신발 끈 등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고 있다. 이날 론칭을 기념해 상품을 구매한 후 상품평을 남긴 모든 고객에게 '르무통 인솔'을 추가 증정한다.

이태호 롯데홈쇼핑 잡화레포츠부문장은 “편한 신발로 화제를 모으며 독보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인기 신발 브랜드 르무통을 롯데홈쇼핑에서 선보인다”라며 “잇따른 품절로 구매하기 쉽지 않은 상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르무통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