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엠텍시스템은 최근 울산에서 열린 '제10회 혁신 Road 컨퍼런스'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혁신 Road 컨퍼런스는 SW 기술 확산, SW 기반 서비스화 등 시장 개편에 대한 대응과 새로운 SW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정부·공공·지자체 정보화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국상용SW협회가 주최한 행사다.
비엠텍시스템은 현장에서 클라우드로 전환하고자 하는 다양한 시스템·서비스의 연계·통합과 원활한 상호작용을 위한 API 기반 연계 구축 방안 및 도입사례 등 자사 솔루션을 소개하고 부스를 운영했다. 행사 종료 후에는 부스를 방문한 다수의 기관 담당자들로부터 제품 문의를 받았다.
정부·공공기관에서 클라우드, AI, 빅데이터 등과 같은 신기술을 도입하려면 이기종간 시스템 연계 및 서비스 민첩성과 효율성 향상에 효과적인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전환이 필수적이다.
비엠텍시스템은 이 같은 추세에 대응해 주력 솔루션인 'WINECT(위넥트)'를 소개했다. 위넥트는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서비스 구축 및 신기술 도입에 기반이 되는 API 연계·구축 및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함께 소개한 'S&S CRUISER(에스앤에스 크루저)'는 시스템·서비스 운영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두 제품 모두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비엠텍시스템은 그동안 쌓은 MSA·클라우드 관련 전문성과 노하우를 인정받아 최근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했다. 회사는 'MSA 기반 마련을 위한 API 연계·구축'을 담당하며 사업기간은 2년이다. 내년까지 민간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 및 서비스 구축에 집중하고, 향후 인공지능 적용 등 MSA 기반 신기술 도입도 추진할 계획이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