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은 전라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2024 상반기 교육기부 인증제에서 인증기관으로 선정돼 인증패 전수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전남 교육기부 인증제'는 전라남도교육청이 교육 기부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교육 기부에 참여하는 기관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진흥원은 다양한 교육 기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학교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는 데 힘써왔다. 대표적인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는 △찾아가는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교육(지역아동센터, 섬마을, 작은학교, 특수학교) △SW·AI미래채움 아카데미 △찾아가는 메이커 SW·AI 코딩 캠프 등이 있다.
올해 진흥원은 이번 인증을 발판 삼아 교육 수요처 다변화를 통한 도내 SW교육 분위기 확산, 지역 우수 인재 발굴 등을 목적으로 교육 기부 활동을 더욱 확장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인용 원장은 “이번 교육기부 인증기관 선정은 기관의 교육 기부 활동이 인정받은 결과이며,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으로 지역사회와 협력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교육기부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