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레스트' 앱 서비스 운영사 포데이웍스(대표 홍윤기)가 캠핑장 프랜차이즈 우니메이카(대표 정운희)와 손잡고 '캠핑족을 위한 기술 기반의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달 28일 포데이웍스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정운희 우니메이카 대표와 홍윤기 포데이웍스 대표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양사는 캠핑 인구 700만 시대에 캠핑족에게 새로운 캠핑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하반기에 본격 서비스하는 데 뜻을 모았다.
포데이웍스는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스타즈(COMEUP Stars) 2023' 루키리그에 선발된 국내 스타트업이다. 올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관광기업육성 지원 사업 '2024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해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보육하고 있으며 'BETTER里'(2024 배터리) 사업'에 선정된 관광 분야 유망 스타트업이다.
우니메이카는 전국 캠핑장 19곳을 운영하는 국내 최초 캠핑장 프랜차이즈로, 국내 캠핑 문화의 프리미엄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정운희 우니메이카 대표는 “포데이웍스와 협업을 통해 뻔한 캠핑장 예약 앱 서비스가 아닌, 기술 기반의 캠핑 서비스로 캠퍼들에게 새로운 캠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