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데이, AI 기능 강화·AI 마켓 플레이스 출시

Photo Image
[사진= 워크데이 제공]

워크데이는 제4회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워크데이 데브콘 2024'에서 자사 개발자 플랫폼 '워크데이 익스텐드' 인공지능(AI) 기능 업데이트와 워크데이 및 파트너사의 AI 솔루션을 한 곳에서 이용 가능한 워크데이 AI 마켓플레이스 출시를 발표했다.

새로운 AI 서비스는 △지능형 답변 △HCM 추천 △데이터 쿼리 세가지다.

지능형 답변은 생성형 AI로 사용자가 자연어를 사용해 기존 문서 또는 여러 파일을 쿼리해 답변을 얻을 수 있다.

HCM 추천은 머신러닝을 근로자 프로필 및 업무 요청 데이터에 적용해 사용자 정의 속성을 기반으로 유사 근로자를 추천한다. 관리자가 팀 커리어 성장 및 발전을 위한 새로운 연결과 기회를 창출토록 지원한다.

데이터 쿼리는 사용자가 자연어로 데이터 쿼리를 생성토록해 데이터 쿼리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워크데이 AI 마켓플레이스는 최고의 AI 솔루션을 통합했다. 현재 워크데이 AI 마켓플레이스에는 15개 이상 AI 파트너 솔루션이 제공된다. 고객은 어느 때보다 쉽게 AI를 활용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의사결정을 개선할 수 있다. 또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다.

맷 그리포 워크데이 코어 소프트웨어 수석 부사장은 “워크데이 내 혁신 뿐만 아니라 고객 및 파트너가 AI 혁신을 이루도록 지원한다”며 “새로운 오퍼링으로 기업이 워크데이 플랫폼과 워크데이 에코시스템을 통해 비즈니스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더 많은 가치를 실현토록 했다”고 말했다.

데미안 테일러 워크데이 프랙티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워크데이 AI 마켓플레이스는 공동 고객이 워크데이 플랫폼 가치를 확장하고 책임감 있는 최고 AI 솔루션을 공동 혁신하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