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리더스, 캠퍼스 라이프 로깅 메타버스 '시리얼플래닛' 베타버전 공개

Photo Image

인공지능(AI) 에듀테크 전문기업 다인리더스(대표 임무호)가 AI 기반 캠퍼스 라이프 로깅 메타버스 플랫폼 '시리얼플래닛(CEREAL PLANET)' 베타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시리얼플래닛은 대학생의 학습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일상생활, 대학 주변 식음료(F&B) 등 이용자의 커리어와 활동 정보를 기록하고, 퀘스트 활동에 따라 보상 받을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베타버전은 입시컨설팅 전문기업 에듀K와 협력해 중앙대, 건국대 등 18개 대학 입학을 희망하는 입시생을 위해 시리얼플래닛 내 입시진로관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입시컨설팅과 상담을 지원한다. 유학플랫폼 두드림 사이트와 연계해 한국 유학을 준비하는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능력시험(토픽, TOPIK) 퀴즈 및 모의고사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학이 직접 학교를 홍보하고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공간뿐만 아니라 입시컨설팅 기업이 컨설팅을 제공하는 입시진로관, 외국인유학생 모집과 상담을 위한 국제관 등도 베타버전에서 새롭게 공개된다.

시리얼플래닛 내 학생회관 공간에서 제공하는 퀘스트를 수행하면 보상으로 지급되는 SP(Scholarship Point)를 모아 커피, 베이커리 등 모바일 교환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다인리더스는 베타버전 출시를 기념해 SP를 획득하고 모바일 교환권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리얼플래닛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창배 다인리더스 콘텐츠사업부 본부장은 “시리얼플래닛은 메타버스에서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캠퍼스로 대학과 학생에게 혁신적인 가상 학습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다양한 분야 사업 제휴를 통해 메타버스의 가상현실과 실생활을 연결하는 플랫폼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준 기자 newle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