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오는 20일까지 상반기를 결산하는 '푸드 쓱세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다 판매량, 최고 평점 등 카테고리 별로 순위권에 오른 대표 브랜드·상품을 소개하고 최대 반값 할인한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푸드 쓱세일 누적 판매 데이터와 고객 리뷰를 종합해 선정했다.
올 상반기 식품 카테고리에서 인기가 많았던 대표 브랜드는 농심, 서울우유, 오뚜기, 청정원, 풀무원, CJ제일제당 등이 꼽혔다. 고물가 영향으로 라면과 쌀, 유제품, 가정간편식(HMR) 등 합리적인 가격의 필수 먹거리가 품목 별 판매량 상위권에 올랐다. 기호 식품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상품도 판매 호조세를 띄었다.
행사 기간 SSG닷컴은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1+1 등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준비한 특가 먹거리는 총 1500여 개다. 10% 장바구니 쿠폰과 어워즈 인기 순위에 오른 3000여 가지 상품에 적용 가능한 15% 쿠폰도 선착순 제공한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올 상반기에는 합리적인 가격의 필수 먹거리와 고가의 기호식품이 동시에 인기를 끄는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졌다”며 “다변화된 고객 수요를 반영한 상품과 행사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