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레코스, 아이포트폴리오와 디지털 영어 독서 이력 인증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Photo Image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대표(왼쪽부터)와 노원석 레코스 대표가 업무 협약을 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레코스가 아이포트폴리오와 공교육 디지털 영어 독서 이력 인증 활성화를 위한 오픈배지 관련 업무 협약식을 20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보유하고 있는 서비스 결합 및 제휴를 통해 공교육을 포함한 국내 영어 교육 질을 향상하고 학생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아이포트폴리오는 영어 교육 전문 기업으로 영어 독서 프로그램 '리딩앤'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리딩앤은 옥스포드 대학출판부, 콜린스, 펭귄랜덤하우스 등 글로벌 출판사의 베스트셀러를 자체 기술과 모국어 습득 원리에 기반한 학습 방법론으로 구현한 영어 리딩 프로그램이다.

레코스는 아시아 최초로 1EdTech의 국제표준 디지털 배지 2.0과 3.0 표준인증을 획득했다. 현재 서울시교육청 등 250개 기관, 185개 대학, 실업계고 등에 국제 표준 디지털 배지를 제공한다.

Photo Image

이번 협약을 통해 레코스는 국제표준 디지털 배지 영어교육 및 인재 육성 분야 활용을 위한 플랫폼 고도화를 담당한다. 아이포트폴리오는 디지털 배지를 활용한 리딩앤의 공교육 시장 보급을 통해 영어 공교육 활성화를 실현한다. 양사는 29일부터 여수에서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

노원석 대표는 “전 생애주기적인 인증이나 학습 이력에 디지털 배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며 “아이포트폴리오와 함께 전 생애주기 학습 시장에 진출을 모색할 수 있게 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허찬영 기자 hcy@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