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데이터가 자사 인스타그램 D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로 고객사 매출 상승을 돕고 있다.
NHN데이터는 서울 강남구 호텔 안테룸 서울에 소셜비즈를 도입해 전년 대비 30% 이상 추가 매출을 창출했다고 8일 밝혔다.
소셜비즈는 NHN데이터가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기능을 주력으로 메타와의 파트너십으로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이다. 릴스·게시물 댓글 자동 답장, 스토리 멘션 답장, 채팅창 내 고정 메뉴 등 고객 행동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동 DM 기능을 제공한다.
호텔 안테룸 서울은 인스타그램 채널로 유입되는 고객 문의에 신속하기 위해 지난 1월 소셜비즈를 도입했다. 고객이 안테룸 계정에 문의를 남기면 미리 설정해둔 답변을 발송하고 채팅창 내 고정 메뉴를 띄워 주요 프로모션과 혜택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고객서비스(CS) 업무 전 과정을 자동화했다. 외국인 고객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각 언어별 '자주 묻는 질문' 창을 구축했다.
호텔 안테룸 서울은 그 결과 국내외 숙박 플랫폼뿐만 아니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고객 유입이 약 60% 증가했다.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인스타그램 DM이 브랜드와 고객 간의 강한 상호작용을 이끌어내는 주요 마케팅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면서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터라면 소셜비즈와 함께 더 많은 비즈니스 성장 기회를 포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