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 베이비페어서 만나는 디블럭 캐빈필터…“냄새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그 날까지”

Photo Image
우리 아이가 숨쉬는 공간, 본드 없이 안전하게 차량용 캐빈필터, 디블럭(제공:린케어)

최근 자동차 캐빈필터가 아이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필수 육아템으로 육아맘들 사이에서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김건우 린케어 대표는 “자동차 외부에서 들어오는 공기뿐만 아니라 내부 순환 공기도 캐빈필터(에어컨히터필터)를 거쳐 필터링 되기 때문에, 운전자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정기적인 필터 교체가 중요하다”며 “캐빈필터는 자동차 내부로 유입되는 미세먼지와 유해 물질을 걸러내는 역할을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필터에 오염물질이 쌓이면 공기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냉난방 효율이 떨어지고, 필터링 성능에도 영향을 줘 운전자와 탑승자의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김도엽 린케어 필터연구소 연구원은 “분기별로 캐빈필터를 교체하는 것이 운전 건강관리의 핵심”이라며 “특히 유아 및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의 경우, 폐 관련 호흡기 질환에 주의하여 정기적인 필터교체 주기와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린케어는 고객에게 주력제품인 디블럭 캐빈필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코베 베이비페어에 참가하여 고객이 직접 디블럭 캐빈필터의 효능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