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이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와 학생 취업 역량 강화와 상호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생들의 취업능력 제고와 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실무 교육 프로그램 참여, 현장 체험프로그램 운영 지원, 학교현장 강의 지원 등 학생들의 교육활동 전반에서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협력 사업을 이어가기로 했다.
쿠콘은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21년부터 경복비즈니고등학교 재학생 대상 산업 트렌드 강연, 모의 면접 프로그램 지원 등 취업 특강을 지원해왔다.
쿠콘과 산학협력을 체결한 서울 강서구 소재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는 '서울형 마이스터고' 선도학교로 디지털 전환, 학령인구 감소 등 사회 변화에 대응하고, 직업교육 선도 모델인 마이스터고의 장점과 강점을 특성화고에 도입해 양질의 직업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4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쿠콘 본사에서 개최된 협약식은 김종현 쿠콘 대표, 김성일 경복비즈니스고등학교 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청년 취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어 뜻 깊다”며 “쿠콘은 학생들에게 적합한 진로 설계, 직업교육훈련 등을 지원하여 우수 인재를 조기에 육성,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