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리더스, 화성시청소년통합시스템 오픈

Photo Image

AI 기반 LXP전문기업 다인리더스(대표 임무호)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의 화성시청소년통합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화성시청소년통합시스템은 관내 청소년들이 화성시 청소년 시설 정보를 얻고, 지역사회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거나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본 시스템을 이용해 자신의 역량 수준을 파악하고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지식 습득 및 활동 등을 추천받을 수 있다.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가며 자신이 세운 목표를 실현할 수도 있다.

다인리더스는 △청소년 분류/역량기반의 맞춤형 정보 제공 △사용자 중심/콘텐츠 중심 서비스 △온라인 동아리/커뮤니티 △청소년 정보 제공/온라인 신청 등 화성시 청소년을 위한 역량기반 통합 플랫폼 One-Stop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본 사업을 통해 화성시 청소년은 자신의 역량과 관심사항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같은 청소년 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커뮤니티 활동에 자기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은 역량 기반 청소년의 활동과 이력 관리를 위한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고, 청소년 중심의 맞춤형 정보 활용을 통해 디지털 기반의 온라인 서비스와 이를 지원하는 지원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다.

송유준 다인리더스 에듀테크센터 상무는 “사회환경이 디지털 기반으로 변함에 따라 청소년 서비스에 대한 욕구도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라며 “화성시청소년통합시스템을 통해 청소년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교 및 청소년 시설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청소년 기관들의 각종 정보 허브로서의 역할 확장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호준 기자 newle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