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IT 솔루션 전문기업 비젠트로가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팩토리 산업자동화 전시회에 참가 제조 디지털 전환(DX) 기술력을 과시했다.
비젠트로는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 산업전(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4)'에서 제조현장의 디지털전환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 선보였다고 밝혔다.
비젠트로는 이번 전시에서 스마트팩토리와 자동화 분야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들을 소개했다. 방문객들은 제조 실행 시스템 UNIMES, 전사적 자원관리 솔루션 UNIERP, 통합 업무 솔루션 UNIPORTAL, IoT 데이터 수집기 솔루션 UNIDAS, AI 분석 솔루션 UNIAnalytics, 자동차트 생성에 특화된 솔루션 UNIBI 등에 많은 관심을 표했다.
특히, UNIMES 솔루션은 ICT 기반으로 제조현장의 생산, 품질 및 물류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하여 생산관리 시스템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비젠트로는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부스에서 데모 시연과 영상을 통해 솔루션을 설명하고, 다양한 방문선물 이벤트와 포토존 이벤트를 통해 참관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비젠트로 전시 부스에는 매일 평균 4~500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비젠트로 관계자는 “다수의 제조기업들이 비젠트로의 UNIMES 솔루션에 관심을 보였고, 실제로 상담까지 이어졌다”며 “국내 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산업현장에서 스마트 팩토리로의 전환과 생산성 향상 효율성을 높이는 역할에 비젠트로가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