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큐브아이는 망연계 솔루션 '넷프로텍트 V3.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품질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SW)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실제 운영환경 테스트로 품질을 인증한다. 국제표준화기구(ISO) 표준에 준하는 SW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에 대한 시험을 통해 최종 부여된다.
넷프로텍트는 인피니밴드 기반의 망연계 솔루션이다. 지난해 12월 보안기능확인서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검증에 이어 이달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넷프로텍트 V3.0은 이전 버전에 비해 클라이언트 특화, 대리결재 기능 등을 추가하고, 기존 기능 업그레이드로 더욱 강화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스큐브아이는 공공·국방·금융·산업기관 등 다양한 보안 환경의 이해를 기반으로 업무 환경 구축 경험과 유지보수 경험을 갖춘 기업이다.
넷프로텍트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판매된다.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원 클릭 자료전송'을 업계 최초 개발·적용해 업무 절차와 시간을 절감하는 등 정부 디지털 업무 혁신에 기여하고 있다.
넷프로텍트 V3.0은 현재 나라장터 디지털쇼핑몰 등록 절차를 진행 중이며 등록 완료 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이호준 기자 newle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