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드림웨이브 2030' 올해 더 확대한다

Photo Image
KB드림웨이브

KB국민은행(행장 이재근)이 사회공헌사업 'KB드림웨이브 2030'을 확대한다.

학습 분야 'KB라스쿨'은 에듀테크 등 전문 교육기관과 협력해 미취학아동부터 고등학생까지 대학생 멘토와 1대1 온·오프라인 수업, 진로체험활동, 진학상담 등을 제공한다. 전년 41억원 수준이었던 예산을 올해 52억원으로 증액해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청소년들이 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진로 분야 일환인 청년 IT아카데미 'KB IT's Your Life'는 대학 졸업자와 졸업 예정자를 선발해 자바(JAVA)기반 알고리즘, SQL, 팀 프로젝트 등 전문 IT교육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1대1 취업컨설팅, 코딩테스트 대응 훈련, IT현직자 특강 등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지난해 150명의 청년들에게 교육을 운영했으며, 올해에는 대상자를 280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지원 분야 'KB작은도서관'은 지역 유휴시설을 리모델링해 주민과 청소년을 위한 독서 공간을 조성하고 지역 커뮤니티 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 개관한 8개 도서관을 포함해 17년간 총 116곳을 조성했다. 올해에는 지역사회 문화 인프라 강화를 위해 조성 규모를 9개로 확대한다.

'KB지역아동센터'는 청소년의 쾌적한 학습공간을 위해 지역아동센터를 리모델링하고 조절식 책상과 의자, 소방감지기, 공기청정기 등을 설치한다. 지난해 25개소가 신설됐으며 올해는 두 배 이상 증가한 60개소를 추가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19년간 꾸준히 'KB 드림웨이브'를 운영해 온 결과, 20만명이 넘는 청소년을 지원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을 비롯한 우리사회 다양한 계층과 상생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시소 기자 sis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