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스타리그 ASL 시즌17 개막

Photo Image
아프리카TV ASL 시즌17 〈자료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의 스타크래프트 리그 ASL 17번째 시즌이 개막한다.

아프리카TV는 26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되는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7' 24강 1주차 경기를 개최한다.

개막전은 26일 오후 7시 '슈퍼 테란' 이재호와 시즌 8 이후 오랜만에 본선 무대에 진출한 서문지훈이 맞붙는다. 이어지는 경기에서는 '택신' 김택용과 '염깨비' 염보성이 대결을 펼친다.

27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24강 B조 경기에는 조일장, 박준오, 박성균, 송병구가 출전한다. 첫 경기로는 조일장과 지난 시즌16에서 장윤철, 김윤중을 제압한 이변의 주인공 박준오가 맞붙는다. 2경기에는 지난 시즌15 준우승의 박성균과 '무결점의 총사령관' 송병구의 경기가 진행된다. 24강에서 매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조일장과 최근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주는 박성균의 강세가 예상된다.

28일에는 도재욱, 윤종현, 김성대, 최호선이 출전하는 24강 C조 경기가 열린다. 첫 경기에서는 괴수 도재욱과 이번 시즌 ACS를 거쳐 처음으로 본선에 진출한 윤종현이 맞붙는다. 이어지는 2경기에는 김성대와 최호선이 대결한다.

ASL 시즌17은 24강을 통해 가려진 12명에 시드권자인 김민철, 변현제, 유영진, 조기석 총 4명이 합류한다. 다음 달 11일 조지명식을 진행한 후 내달 18일부터 16강전을 개최한다.

아프리카TV는 이번 ASL 시즌17을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개최한다. 현장 관람 예매는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티켓링크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