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드림이엔지, 태양광 발전 전력 이용 특허기술 2건 이전

Photo Image
해드림이엔지는 '저전력 마이크로 버블 생성장치'와 '태양광 발전 전력을 이용한 저전력 조류 제거장치'의 특허 기술을 이전했다. 사진=해드림이엔지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발전장치 설비 전문기업 해드림이엔지는 '저전력 마이크로 버블 생성장치'와 '태양광 발전 전력을 이용한 저전력 조류 제거장치'의 특허 기술을 이전했다.

저전력 마이크로 버블 생성장치는 물속에서 마이크로 크기의 공기방울을 생성시키는 장치로 고압펌프 및 고압탱크가 요구되지 않고 수중모터를 사용해 마이크로 버블을 생성하는 간단한 구조의 소형화된 장치다.

태양광 발전 전력을 이용한 저전력 조류 제거장치는 저전력 마이크로 버블 생성장치를 태양광 발전소에 활용해 해상, 하천수 등의 물을 저전력 조류 제거장치 상부로 이동시킨 후 수차를 작동해 저전력 마이크로 버블 생성장치에 에어공급을 무동력으로 작동시킨다. 또한 트리다이오드 살균수지와 자외선 및 오존장치를 병합 설치해 살균력이 보장되어 친환경적이다.

해드림이엔지는 기술이전한 특허기술을 활용해 국내·외 수상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및 양식장 살균장치, 스마트팜의 리사이클 양액순환장치에도 적용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태양광 하부구조물 설치기술과 태양광발전시스템을 연계한 전기차충전시스템 개발기술에 대한 기술특허 출원을 준비 중이다.

또한 2024년 코넥스 상장추진을 위해 외부감사를 진행 중이며, 연내에 크라우드펀딩 모집을 진행할 계획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