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헬릭스미스가 자사 유전자 치료제 '엔젠시스'를 사용한 중국 임상 3상 연구 결과에서 주평가지표를 달성했다고 밝혀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5일 오후 1시 39분 기준 헬릭스미스(084990)는 전 거래일 대비 29.93% 상승한 573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2일 헬릭스미스는 중국 파트너사인 노스랜드 바이오텍이 중증하지허혈 환자를 대상으로 자사 유전자 치료제 엔젠시스를 사용한 결과 임상 3상에서 주평가지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노스랜드는 2004년 헬릭스미스와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엔젠시스를 투여한 환자의 궤양 완치율(1차 평가지표)은 위약(가짜 약)을 투여한 대조군에 비해 유의하게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심각한 이상 반응은 발견되지 않았다.
노스랜드는 통증 감소를 주평가지표로 설정한 임상 3상(300명 규모)과 궤양 완치를 주평가지표로 삼은 3상(240명 규모) 등 2개의 독립적인 임상을 2019년 7월 개시해 중국에서 진행 중이다.
이번 결과는 궤양 완치 목적의 3상에 대한 것으로, 나머지 통증 감소 목적의 3상 결과는 올해 3분기 중 발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발표 당일인 2일 헬릭스미스 주가는 상한가로 마감했으며, 2거래일인 5일에도 주가가 상한가로 직행했다.
#헬릭스미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