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Crypto DAO VC 플랫폼, K STADIUM은 지난 25일부터 아이디어 단계의 웹3 프로젝트 팀들에게 단계별 투자와 기술지원, 컨설팅을 제공하는 ‘Web3 Ignition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Web3 Ignition Challenge’는 웹3분야의 다양한 프로젝트들의 초기단계 육성과 지원을 위한 경진대회로 슬로건인 ‘Just Chellenge It!’과 같이 참여 팀들이 IR Deck(사업계획서)의 제출 및 피칭을 통해 도전하기만 하면, K STADIUM이 단계별 투자와 컨설팅, 기술 지원 등을 통해 나머지 사업화의 길을 열어주는 경진대회이다.
K STADIUM은 2024년 생태계의 안정적 성장과 도약을 위한 목표로 웹3 분야 유망 Dapp의 공격적 온체인을 통한 생태계 확장을 선언했다. 이를 위한 첫번째 행보인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아이디어 단계의 웹3 프로젝트를 조기에 선별하고, 현실화 가능한 수준의 성장과 상용화를 지원하여 장기적으로 K STADIUM 생태계의 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대회의 전략적 목표를 전했다.
25일 부터 접수가 시작되는 ‘Web3 Ignition Challenge’는 DAO VC 플랫폼 최초로 시도되는 투자 이전의 프로세스를 도입한다. 프로젝트의 선별과정에 K STADIUM의 8만 이상의 유저들과 글로벌 신규유저들이 직접 참여하고 그 결과가 순위에 직접적으로 반영되는 시스템이다.
이는 커뮤니티 주도로 운영되는 K STADIUM의 본질과 직접 연결되는 것으로, 투표가 진행되는 다음달 22일~24일까지 온, 오프라인으로 참여하는 모든 유저들이 투표를 통해 순위를 결정한다.
아이디어 단계의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대회인 만큼 학생팀부터 다양한 분야의 웹3 프로젝트까지 참가에 제한이 없으며, 최종 선정된 Top3 프로젝트에는 총 10,000 달러 상당의 상금과 함께 엑셀러레이팅에 필요한 기술, 자금 등 전폭적인 지원 및 런치패드의 참여기회가 제공된다.
참여 프로젝트에게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선정된 프로젝트들의 상황에 맞는 단계별 지원이 제공된다는 것이다.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에서 요구되는 크립토분야의 전문기술지원은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및 운영 전문기업인 크립티드(대표 박윤성)가, 상용화 과정에서 필요한 자금과 유저 등이 투입되는 지원은 K STADIUM의 커뮤니티에서 단계마다 최적화된 지원을 제공하기 때문에 프로젝트 입장에서는 단계별 성과에만 집중할 수 있다.
또한 프로젝트의 현실화 시점에서 초기 유저의 유입과 서비스 활성화에 대한 지원은 강력한 부스팅 효과를 가져올 전망이다. K STADIUM 관계자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8만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커뮤니티가 프로젝트의 유저로 참여하게돼 프로젝트의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경진대회는 K STADIUM의 운영사인 크립티드가 주관하고, 써틱, 엘뱅크, 펜타베이스, 블록체인투데이 등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K STADIUM의 운영사인 크립티드의 박윤성 대표는 “지난 2023년 한해동안 K STADIUM은 ‘총 6건의 투자’와 자체 Dex, 유동성 프로토콜등의 ‘De-fi 서비스의 탑재’, XRP 간편 입출금 및 가격 비교 기능 등의 ‘유저편의성 증진’을 통해 생태계의 기반을 다졌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또 “2024년에는 모든 유저들의 생태계 활동 증진을 위한 여러 마케팅 기능과 이를 더욱 증폭시킬 우수한 프로젝트들의 유입에 전력을 쏟을 예정이다. 이번 Web3 Ignition Challenge는 그 첫 신호탄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진출을 원하는 유망한 web3 프로젝트들의 유입을 극대화하여 K STADIUM을 아시아 최고의 플랫폼으로 거듭나게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K STADIUM은 이미 2023년 한 해 동안 3건의 커뮤니티풀 투자와 2건의 런치패드를 성공적으로 집행했다. 2023년 4분기부터 시작된 런치패드의 경우 각각 20만 달러 규모로 진행된 2회의 프리세일이 모두 조기 완판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K STADIUM은 2024년 상반기에 IDO까지 출시하여 web3 스타트업들의 단계별 투자를 K STADIUM 플랫폼 안에서 모두 이룰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번 ‘Web3 Ignition Challenge’의 세부사항과 접수는 K STADIUM 공식사이트 내의 Web3 Ignition Challenge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코노미 많이 본 뉴스
-
1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2
단독개인사업자 'CEO보험' 가입 못한다…생보사, 줄줄이 판매중지
-
3
LG엔솔, 차세대 원통형 연구 '46셀 개발팀'으로 명명
-
4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5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6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7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8
페루 700년 전 어린이 76명 매장… “밭 비옥하게 하려고”
-
9
127큐비트 IBM 양자컴퓨터, 연세대서 국내 첫 가동
-
10
'슈퍼컴퓨터 톱500' 한국 보유수 기준 8위, 성능 10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