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센스(NOVOSENSE) NSD830x-Q1 시리즈 다채널 하프 브리지 차량용 드라이브 칩 'NSD8308(8채널)' 'NSD8306(6채널)'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제품군은 다채널 하프 브리지 드라이브와 SPI 구성을 통해 풀 브리지와 하프 브리지 드라이브 모드를 제공한다. DC 브러시 모터와 바이폴라 스테핑 모터, 릴레이와 LED 등을 지원한다. 자동차 시스템에서 이 솔루션은 에어컨 댐퍼 컨트롤러, 전동 백미러와 구역 컨트롤러에 널리 쓰일 수 있다.
제품별로는 NSD830x-Q1은 SPI 인터페이스와 다채널 드라이브 모드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하를유연하게 지원한다.
NSD8308/NSD8306-Q1에는 PWM 제너레이터가 장착됐다. PWM 주파수와 듀티 사이클 조절을 통해 모터 속도를 조절하며, LED 광 조절을 제어한다. 이를 통해 제어 칩 작업 부하를 줄이고, I/O 리소스를 절약을 지원한다. PWM 제너레이터는 80-2,00 헤르쯔 주파수 범위에 8비트 해상도 듀티 사이클을 지원한다.
지능형 부하 진단 기능을 갖췄다. 단락 혹은 단선이 발생할 경우 외부 컨트롤러가 칩 내부 레지스터를 통해 각 독립 채널의 상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하프 브리지, 풀 브리지, 하이 에지와 로우 에지 등 다양한 부하 연결 방식을 지원한다.
오프라인 모드(드라이브 출력이 꺼진 상태)에서는 개방 회로 진단, 배터리 단락 진단, 접지 단락 진단을 실현을 지원한다. 온라인 모드(드라이브 출력 작동 상태)에서는 개방 회로 진단, 전류 제한 보호 기능을 갖췄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