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출시…보험료 비교부터 콘텐츠까지 한 눈에

Photo Image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대표 박상진)가 10개 손해보험사 자동차보험을 1분 만에 비교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

네이버페이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 참여하는 손보사는 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AXA손해보험,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 총 10개사다.

내 차 보험 만기일을 몰라도 보험료 비교가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마이데이터에 등록된 보험만기일, 차량번호 등의 정보를 불러와 내 차에 맞는 보험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 네이버페이 '내자산', 자동차보험 갱신과 정비시기 알림 등 차량 통합 관리가 가능한 '네이버 마이카(MY CAR)' 서비스 등 기존 서비스와 연계해 정확한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전문가가 알려주는 다양한 보험 콘텐츠를 제공하고, 할인율과 특약까지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험료 할인 계산기'로 주행거리에 따른 모든 보험사 할인율을 비교해보거나 사고 확률을 줄여주는 안전 장치에 대한 할인특약 계산도 가능하다.

차량 구입을 앞둔 차주들을 위한 '차종별 보험료 비교', 납부 보험료 수준을 가늠해볼 수 있는 '또래 보험료 예측' 등 자동차보험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들도 네이버페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차량을 보유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을 보다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라면서 “네이버페이는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편리하면서도 합리적인 금융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김시소 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