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이 제조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도입 방안과 전략을 제시하는 'SaaS 기반 차세대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전략' 세미나를 오는 24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한다.
제조 산업의 디지털 전환은 경쟁력 강화와 새로운 가치 창출에 대한 동력 확보를 위해 필수적이다. 하지만 투자 비용과 전문 인력 부족, 변화에 대한 불안감 등 다양한 요인으로 여전히 국내 스마트팩토리 분야는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번 세미나에서 제조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필수적인 정보와 국내외 스마트팩토리 전환 성공 사례를 공유, 분석한다. 제조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해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여줄 것이다.
이날 행사는 이명복 아마존웹서비스(AWS) 제조업 사업개발 담당이 스마트 산업 동향과 클라우드 기반 제조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소개하는 발표로 시작한다.
이어 김평욱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로지 코리아 상무가 유연하고 탄력적으로 확장가능한 레노버 엣지 솔루션을 소개한다.
이환기 베스핀글로벌 B2D2 사업본부장은 제조, 물류 분야 디지털 전환 사례를 분석해 제조 산업 스마트팩토리 도입 전략과 방안을 조언한다. 마지막으로 조용석 옵스나우 개발팀장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형 플랫폼 IoTOps를 소개한다.
옵스나우의 IoTOps는 IoT 디바이스에서 생성되는 대용량 데이터의 수집, 처리, 저장부터 AI/ML 기술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분석까지 제공하는 IoT 전문 솔루션이다. 기업이 보유한 수많은 IoT 디바이스의 모든 데이터를 단일 플랫폼에서 손쉽게 취합하고 분석할 수 있다.
조용석 옵스나우 개발팀장은 “이번 세미나에서는 IoTOps를 통해 제조 기업의 파편화된 디바이스와 엣지를 통합적으로 관리·제어하는 방법을 소개한다”고 말했다.
베스핀글로벌 웹사이트에서 세미나 무료 신청을 받고 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