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과 대학 선배와의 만남…' 리로 멘토링 서비스 오픈

Photo Image
리로 멘토링서비스 오픈 안내 이미지. 사진=리로소프트

전국 900여개 고등학교에서 사용하는 학사 관리 솔루션 리로스쿨에서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를 출시한다.

리로소프트 관계자에 따르면, 새롭게 출시하는 리로 멘토링서비스는 기존의 리로스쿨과 함께 학생들의 알찬 학교 생활과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절감을 목표로 한다.

리로 멘토링서비스는 크게 포트폴리오(PORTFOLIO)와 스토리노트(STORY-NOTE), 리로톡(RIRO-TALK)으로 구성된다.

포트폴리오는 대학생 멘토가 리로스쿨을 통해 고등학교 3년 간 제출한 실제 과제물을 주제별로 엮은 자료집이다.

대학생 멘토들이 매월 집필하는 칼럼 형식의 스토리노트는 멘토의 생생한 진로·진학 경험담과 노하우를 제공해 학생들의 자율적인 진로 탐색과 효율적인 학습을 돕는다.

리로톡은 멘토와 멘티를 연결해 주는 공개 QNA 게시판으로 진로·진학 및 공부법 등 고민을 올리면 다양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멘토 찾기에서는 재학 중인 대학명과 학과명으로 멘토 검색이 가능하고, 포트폴리오를 통해 멘토가 해당 대학에 진학하기까지 관련 활동을 열람하고 참고할 수 있으며, 1:1 질문하기는 해당 멘토와의 비공개 상담도 가능하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교육 포털 리로스쿨에 접속해야 한다. 일부 서비스는 리로스쿨을 도입한 학교의 학생과 학부모, 교사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오픈 이벤트로 현재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리로스쿨은 리로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해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