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혁신 이노비즈]이달의 이노비즈 NOW

◆인텔리빅스 (5차 2022년 12월 2일 게재)

Photo Image
인텔리빅스

인공인능(AI) 기반 지능형 영상분석 기업 인텔리빅스가 서울특별시·광진구 다중운집 예방훈련에 AI 인파감지 시스템 대표기업으로 선정됐다. 인텔리빅스는 독자 개발한 AI 기술로 골목길, 지하철역 등 대규모 인파가 모인 곳의 밀집도를 분석해 위험 정도를 단계별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파밀집 사고 예방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10월 진행한 다중운집 예방훈련은 오세훈 서울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파밀집 상황에 대비한 관계기관 합동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인텔리빅스는 보도 이후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비전AI 공동 개발 업무협약 체결, 깨끗한나라 청주공장에 지능형 CCTV 솔루션 공급 등 성과를 달성했다. 장정훈 인텔리빅스 대표는 2023년 중소기업 기술·경영혁신대전에서 기술혁신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노비즈협회, 제22기 이노비즈 최고경영자과정 모집

이노비즈협회가 기술혁신형 기업 최고경영자(CEO)와 임원을 대상으로 제22기 이노비즈 최고경영자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난 2008년부터 진행된 이노비즈 최고경영자과정은 15년간 820여명의 동문 기업이 참여하며 중소기업 경영자 대표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교육과정은 “과거의 지혜, 현재의 통찰, 미래를 위한 준비-경영의 인사이트를 찾다”를 슬로건으로 삼았다. △변화와 리더십 트렌드 △글로벌 동향과 통찰 △현재를 바라보는 과거의 역사 △인문예술, 경영의 깊이를 더하다 등 네 개의 모듈별 주제와 '2024년 디지털전환(DX)전망과 적용' 특별강연, 기업 탐방으로 구성했다.

22기 최고경영자과정은 오는 3월 26일부터 시작하며, 매주 화요일 오후 5시부터 세 시간씩 진행한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