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센스는 신형 아이솔레이터(모델명 NSI860x)를 출시한다다고 25일 밝혔다.
신제품군은 4채널 NSI8604와 8채널 NSI8608의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됐다. 산업용으로는 24V 디지털 신호 입력에 적용할 수 있다. 주요 응용 분야는 PLC, 서버, 인버터 등이다. 최대 마이너스 60Ⅴ에서 60Ⅴ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스템 온도를 낮추고, 양방향 디지털 입력 기능을 지원한다.
회사 관계자는 “노보센스는 아이솔레이터 신제품을 통해 다양한 산업군에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여타 기업 장비와 부품보다 우수하면서도 혁신적 성능을 보장한다”고 발했다.
2013년 출범한 노보센스는 '미래를 감지하고 움직이며, 반도체로 세상을 잇는다'는 케치프레이즈로 사세를 확장하고 있다. 다양한 칩 솔루션군을 세계 산업계에 생산, 공급하고 있다.
최근 '차량용 칩 시리즈'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며,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출시 제품인 노보센스NSP163x 시리즈는 MEMS 절대 압력 센서 웨이퍼다. 고감도 단결정 실리콘 압력 저항 효과를 기반으로 첨단 실리콘 결합 CSOI MEMS 마이크로 가공 기술로 설계됐다. 제조 플랫폼은 IAFTF16949 인증을 받았다.
함께 선보여진 노보센스NSPAS3는 자동차용 신호조절칩 제품이다. MEMS 코어 바디의 출력을 교정 보정한다. 10kPa~400kPa의 압력 신호를 아날로그 출력 신호로 전환한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