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이 보안 오케스트레이션·자동화·대응(SOAR) 솔루션 '스파이더 쏘아(SPiDER SOAR)' 고객 대상으로 플레이북을 공유하는 'SOAR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SOAR 커뮤니티는 각 조직 상황과 공격 유형에 부합하는 최적의 대응 요소를 하나의 과정으로 묶은 '플레이북'을 제공하는 웹사이트이다. 방문자는 이글루코퍼레이션의 보안 전문가들이 최신 위협·보안 환경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제작하고 현장 적용을 통해 최적화한 양질의 플레이북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SOAR 커뮤니티는 활용도 높은 플레이북을 직관적으로 선별·적용할 수 있는 사용자경험·환경(UI·UX)을 지원한다. 공격 유형별 플레이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그리드 메뉴 구성과 플레이북 즐겨 찾기 기능 등으로 높은 사용자 편의성을 보장한다.
이글루코퍼레이션은 SPiDER SOAR를 도입한 조직이 SOAR 적용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활용도 및 정확성 높은 플레이북을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플레이북은 보안 운영 자동화 구현을 위한 핵심 요소”라면서 “이번 커뮤니티 오픈을 통해, 더 많은 보안 조직이 플레이북 생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진정한 의미의 보안 운영 자동화를 구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