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이 '연말정산 업무 3분의 1로 줄이기' 온라인 세미나를 오는 12일 더존솔루션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다.
세미나는 직장인을 위한 무료 앱 '나하고(NAHAGO)'를 통한 연말정산 프로세스 혁신을 설명한다.
NAHAGO는 △셀프 연말정산 △급여(임금)명세서 간편 교부 △근태 관리 등 직장인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상회의 △업무 메신저 △증명서 신청 △연·월차 휴가관리 등 다양한 기능도 비용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인사담당자는 연말정산 업무 편의성이 커진다. 전 직원 연말정산 자료가 자동 등록되기 때문에 일일이 취합하던 불편이 사라진다. 또 직원이 제출한 자료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오기입, 중복자료 제출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다.
임직원은 연말정산이 편리해진다. 모바일 간편인증만으로 연말정산 자료 홈택스 전송부터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자동반영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연말정산 결과를 확인하고 공제 한도 내 부족분이 있다면 추가 입력할 수도 있다.
나하고는 차별화된 연말정산 모의계산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수시로 활용하면 공제요건과 혜택, 구비서류, 예상공제액을 미리 보며 환급액을 늘리는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최근 3년간 연말정산 변동 현황과 증감 내역을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NAHAGO는 연말정산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간소화해 소요시간을 3분의 1로 줄이고,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일 것”이라며 “보다 많은 이용자가 NAHAGO를 통해 편의성 높은 각종 혜택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 신청자는 사전 접수 사흘 만에 1만3000명을 넘어섰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끝내는 '손쉬운 연말정산'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됐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