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올해의 SNS]한국석유공사, 국민 눈높이 에너지 정보 제공…활발한 댓글 소통

블로그 공기업 부문 대상

Photo Image
김동섭 한국석유공사 사장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가 한국소셜컨텐츠진흥협회가 실시하는 '제9회 2023 올해의 SNS' 블로그 공기업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2015년 개설 이후 꾸준히 성장해 온 공사의 블로그 '오일드림'은 에너지 분야 1등 블로그로 자리매김하며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에너지 안보라는 큰 미션 아래 석유비축과 석유개발, 석유 유통구조 개선과 신에너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석유공사는 국민과의 접점이 많지 않다는 점을 고려해 높은 접근성과 대중성을 가진 블로그를 외부 홍보 매체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11월기준 약 2만 6000명의 이웃과 소통하고 있으며, 누적 방문자는 820만명에 달한다.

Photo Image
한국석유공사 블로그 '오일드림'

블로그 '오일드림'은, 석유, 'Oil'과 관련한 전문적인 정보를 일반 국민에게 '드림'과 동시에 공사의 꿈, 'Dream'의 의미를 담고 있다. 주간유가동향, 전쟁, 유류세 등 국민 생활과 직결된 에너지 이슈를 자세히 소개하고, 다채로운 생활정보까지 제공하며 오일드림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패러다임을 구축했다.

특히, 일반 국민과 공사직원으로 구성된 블로그 응원단을 운영하면서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에너지 콘텐츠를 국민 눈높이에 맞춰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채롭고 유용한 소재의 콘텐츠도 함께 제공해 블로그 콘텐츠의 질과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콘텐츠 댓글에 대해 공사 구성원이 직접 실시간으로 상세하고 친밀한 답글을 올리면서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 이용자들에게 친근감을 주었다.

Photo Image
한국석유공사 로고

내년에는 석유공사 블로그에 OIL(Openness, Information, Linkage)을 가득 채울 계획이다. 국민이 관심을 갖는 공사 사업 활동을 더욱 적극 전달해 열린 경영을 실천하는 것은 물론 에너지 정보 수요를 충족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공사와의 친밀한 관계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김동섭 사장은 “국내 최고 권위의 SNS 시상식에서 대상이라는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며 “에너지 안보와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에너지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에너지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활발하게 소통하는 공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