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엔 오아시스APIM, GS 1등급 획득

Photo Image
패키지 이미지

피씨엔(PCN, 대표 송광헌)은 응용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통합 관리 솔루션 '오아시스-에이피아이엠(OASIS-APIM)'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S/W)시험 인증연구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해 우수 품질 SW임을 인정받았다고 25일 밝혔다.

GS인증은 ISO(국제 표준화 기구)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S/W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 보수성, 이식성, 성능, 상호 운용성, 연동성 및 적합성을 시험/테스트하여 S/W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솔루션은 편리한 웹 기반 UI를 통해 기능 제어를 지원한다. HTTP, HTTPS, TCP Sockot 등 다양한 프로토콜을 지원하고, 무중단 서비스 게이트 웨이 기능을 제공한다. 각 API에 대한 버전 관리도 지원하고 여러 모듈별 기능들을 손쉽게 추가 확장이 가능하도록 플러그인 방식을 지원한다. 전체적인 API 활용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실시간 모니터링, 통계 정보를 제공한다.

Photo Image
OASIS-APIM백엔드서비스 관리화면

이금탁 피씨엔 전무는 “그간 행정안전부, 건강보험공단, 국회사무처, 환경부, 문체부 등 다양한 기관을 통해 축적한 오픈 API 구축 기술 및 시스템 연계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요구사항에 맞춰 개발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 기관이 이 솔루션을 활용할 경우 API 관리를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플러그인을 추가 개발해 사용성을 높이고, B2C 활용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범용 플랫폼으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