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교육과 고교학점제팀 방문
공립 온라인 학교 신설 위한 방향성 구축·정체성 정립 목적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1일 울산광역시교육청 중등교육과 고교학점제팀의 방문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견학은 울산광역시 공립 온라인 학교 신설을 위한 방향성 구축과 정체성 정립을 위해 진행됐다. 교육청에서 서울사이버대를 방문해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견학한 것은 지난 1월 대구광역시교육청 이후 두 번째이다.
이번 방문행사에서는 서울사이버대의 온라인 교육 시스템, 시설과 기자재들의 현황을 소개하고 쌍방향 수업 운영방식과 강의 플랫폼, 온플렉스(On-Flex) 모델 등을 소개하는 특강 및 서울사이버대 캠퍼스투어가 진행됐다.
서울사이버대와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산업체위탁협약을 체결해 울산광역시교육청과 교육청 산하 교육기관 재직자들에게 일과 학업이 병행 가능한 교육 환경 및 산업체 위탁 장학을 제공하게 됐다.
서울사이버대는 현재 서울특별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 충청남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울산광역시교육청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이재웅 협동총장은 “이번 방문이 울산 공립 온라인학교 운영 계획 수립에 좋은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구축하고 있는 최고의 교육 시스템 공유를 통해 대한민국의 온라인 교육의 선두주자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