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마다 대규모언어모델(LLM)을 도입하는 등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AI 서비스를 기획하고 개발할 때 꼭 알아야 할 사용자경험(UX) 트렌드를 조망하는 행사가 열린다.
전자신문인터넷(대표 심규호)은 데브멘토와 함께 10월 18일 잠실 광고문화회관에서 '2024년 인공지능 UX/ UI 트렌드 및 인사이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업이 AI 서비스 전략을 기획하고 실행할 때 필요한 인사이트를 살펴보고, AI 서비스 기획 및 디자인을 위한 원리와 원칙 및 실제 사례를 다루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세미나 강연은 삼성전자 UX 그룹장, SK텔레콤 수석 UX 디자이너를 거쳐 미국 SCAD 교수를 역임한 박성준 상명대학교 감성공학과 교수가 맡는다. 박성준 교수는 국내외 업계와 학계에서 진행한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데모와 자료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2024년 AI기술의 진화방향을 전망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영역을 소개할 계획이다.
박성준 교수는 “대규모언어모델(LLM)을 포함한 생성형 AI의 현재 상황을 점검하고, 주요 AI 서비스를 UX 관점에서 분석할 예정”이라면서 “실제 기획 및 디자인에 적용할 수 있는 원리원칙과 그것을 기반으로 한 사례 중심으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공지능 서비스, 기획자, 디자이너와 개발자를 위한 '2024 인공지능 UX UI 트렌드 및 인사이트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세미나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27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