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과학우수학생 양성' 베스트텍 과학캠프 참가

Photo Image
춘천고 과학체험실에서 학생들이 지스페이스를 활용해 수업을 받고 있다.

에듀테크 기업 베스트텍(대표 서우승)은 강원도교육청이 지원하는 '과학우수학생 양성' 과학 캠프에 참가해 현장의 미래 과학영재 학습에 필요한 확장현실(XR) 교육용 솔루션 '지스페이스(zSpace)'를 지원해 다양한 학습과 기회를 제공했다고 27일 밝혔다.

강원도교육청이 주관하고 춘천고등학교에서 진행된 과학캠프에는 춘천 관내 심화과학반 학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했다. 과학 캠프에서는 △드라이아이스 슬러시 △흡열반응을 이용한 아이스팩 만들기 △표면장력실험 △바이러스 백신과 치료의 원리 △반응속도 실험 △VR 체험 등을 진행했다. 특히, 지스페이스를 전시한 VR 체험관이 방문자들의 호기심과 큰 관심을 끌기도 했다.

회사는 지스페이스를 통해 △태양계 탐사(우주 행성간의 크기 및 거리) △역학에너지 △인체 순환시스템 △원소 주기율표 △세포 및 미토콘드리아 △DNA 구조 등 다양한 과학 분야 실감형 콘텐츠를 선보였다. 참가 학생들이 3D 모델을 이용해 직접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지스페이스는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등을 포함해 약 3000개의 콘텐츠를 기본 제공한다. 일선 학교의 지능형과학실, 경기미래형과학교실, AI선도학교, 그린스마트미래학교 등 구축을 통해 확산보급하고 있다.

서우승 대표는 “과학 분야에 흥미와 잠재력을 지닌 꿈나무들의 과학 축제에 참가하여 실제 교육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지스페이스를 통해 과학 우수 학생들이 자신의 소질을 계발하고 창의적인 과학 탐구 능력을 가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