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앱 내 ‘혜택’ 페이지 신설···서포터·메이커 지원 강화

Photo Image

메이커 대상 요금제 개편 및 프리미엄 멤버십 통해 편의성 강화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지난 7월부터 ‘혜택’과 ‘즐길거리’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누적 회원 수 570만 명, 월평균 펀딩 오픈건수 1,400건을 넘어선 와디즈는 고객들의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왔다. 이번 업데이트는 늘 새로운 혜택과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기능을 신설함으로써 탐색 경험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혜택' 페이지에는 △펀딩 체험단 신청 △플러스 혜택 참여 △기간 한정 쿠폰 받기 △리뷰 작성 포인트 받기 △진행 중인 이벤트 참여 등 와디즈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혜택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펀딩을 여는 ‘메이커’를 대상으로는 △요금제 개편과 △프리미엄 멤버십 ‘메이커클럽’ 론칭을 통해 지원 및 편의 서비스를 강화한다.

우선 지난 7월 오픈된 ‘혜택’ 페이지에서는 펀딩 예정 제품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펀딩 체험단’을 신청할 수 있다. 펀딩 체험단 효과는 지난 상반기 동안 베타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바 있다. 체험단 서비스 진행 여부에 따라 사전 알림 신청 수가 2배 이상 차이가 나면서, 메이커는 광고 효과와 더불어 펀딩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서포터 입장에서는 관심있는 프로젝트의 리워드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어 참여와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혜택 페이지에서는 메이커의 각종 선물 이벤트를 보여주는 ‘플러스 혜택’이나 기간 한정 쿠폰, 오프라인 ‘공간 와디즈’ 실시간 이벤트를 모아 볼 수 있다.

이달 초에는 펀딩·프리오더 요금제 개편을 통해 메이커 대상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펀딩 성과를 높일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론칭해 ‘지원 확대’에 초점을 맞춘 것이 주요 골자다. 메이커들의 펀딩 현황을 관리하는 ‘메이커 스튜디오’는 기능 개선을 통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고, ‘1:1 프로젝트 매니저(PM) 상담 서비스’를 통해 프로젝트 준비 및 운영에 도움을 받도록 했다. 또한, ‘엑스퍼트(expert)’ 요금 제 선택 시 마케팅 성과를 높이는 ‘기획전 홍보 패키지’도 신설됐다.

와디즈 관계자는 “탐색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와디즈의 다양한 혜택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일상을 ‘새로움’으로 채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서비스를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