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사료제조기업 엘림랜드㈜(대표 조대연)는 9월 1일(금)부터 3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3 마이펫페어 일산'에 참가해 기능성 유산균 브랜드 '우리집막둥이'를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김치에서 분리 선별한 한국형 유산균(락토코쿠스락티스)을 주원료와 기능성 원료가 더해진 신제품이다. 주원료인 락토코쿠스락티스(Lactococcus lactis JNU 534)는 체내로 흡수되는 저당류의 양을 저감시켜 당뇨예방 또는 치료용제제로 특허 받은 기능성 유산균이다.
엘림랜드에 따르면 와디즈펀딩을 통해 제품효과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제품의 기호성 88.3%, 변상태개선 71.4%, 배변활동원활효과 83.1%로 집계되었으며, 펀딩 성공률 678%를 달성한 이력이 있는 제품이다.
이번 마이펫페어에서 첫선을 보일 '우리집막둥이'는 관절근육에 도움을 주는 제품과 피부면역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두 제품 모두 특허유산균(Lactococcus lactis JNU 534)과 기능성 원료를 적용한 제품으로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우리집막둥이 3가지 시리즈(장건강, 관절근육, 피부면역)를 함께 선보인다.
면역학 전문가인 엘림랜드 이광호 연구소장은 “직접 키우는 반려견을 통해 제품에 대한 효과검증까지 확인했다”며 “반려동물의 장건강 뿐만 아니라 면역증진 개선 및 항당뇨에도 효과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추가로 조대연 대표는 “앞으로 특허를 바탕으로 면역력증진 개선 및 항당뇨에 대한 개별인정형 인증에 도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엘림랜드는 지난해 호주와 캐나다로 수출을 시작으로 8월 대만 유통업체와 수출을 협의중에 있으며 코트라를 통한 해외 온라인 유통망 구축을 위해 미국, 일본 온라인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한편, '마이펫페어(My Pet Fair)'는 기존 펫 박람회의 틀에서 벗어나 다채로운 펫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는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선 반려인들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기는 세미나, 마이펫 놀이터, 캠핑존, 미로탈출을 비롯한 다양한 특별존이 함께 열린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