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블, '셀프메이드 지니어스' 대상 발표…김남헌 작가의 '연원기행'

Photo Image
'셀프메이드 지니어스' 공모전에서 김남헌 작가의 '연원기행 蓮園紀行(lotus pilgrimage)'이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포블게이트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은 워킹하우스콜렉티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셀프메이드 지니어스' 공모전의 수상작을 27일 최종 발표했다고 밝혔다.

'셀프메이드 지니어스'는 국내 최초로 인간 작가와 AI 작가가 함께하는 공모전으로, 한국의 십이지신인 열두 동물을 주제로 진행됐다.

포블게이트에 따르면 출품된 200여 작품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담아 대중의 큰 관심을 받았다고 평가됐다. 16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공개 온라인 투표에서는 3200여 명의 투표가 진행됐다. 온라인 투표 결과는 배점 30% 반영되고 70%는 심사위원들의 평가로 구성됐다.

대상작은 김남헌 작가의 '연원기행 蓮園紀行(lotus pilgrimage)'으로 선정됐다. 김 작가는 '셀프메이드 지니어스' 커뮤니티 1기 발표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캔버스 위에 연필을 이용한 작업을 주로 진행하고 동화 같은 그림을 그려내는 작가다.

안현준 ㈜포블게이트 대표는 “반년 전 처음 접했던 AI아트의 수준이 이정도까지 발전한 것을 보니 다음 공모전이 더욱 기대된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공모전 전체 수상작과 온라인 투표 결과는 포블 홈페이지 내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는 워킹하우스 콜렉티브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