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솔루션, 스마트테크코리아서 올인원 출입보안솔루션 ‘J-Eye’ 선봬

Photo Image
스마트테크코리아 제이솔루션 부스 전경(제공:제이솔루션)

제이솔루션(대표이사 장홍석)이 지난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시관에서 열린 '제 12회 스마트테크코리아'에 참가해 자사가 개발한 솔루션과 뷰직스 스마트글래스를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스마트테크코리아는 인공지능 기술을 중심으로 한 4차산업혁명 신기술 트렌드 전문 전시회다.

제이솔루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최근 새롭게 개발한 All-in-One 모바일 출입보안관리 솔루션 'J-Eye(제이아이)', 다양한 사이니지 맞춤형 콘텐츠 관리 솔루션 'J-Sign(제이사인)', 뷰직스 스마트글래스 'M400'과 '블레이드2'를 선보였다.

'J-Eye'는 다양한 유형의 출입자(도보자, 납품 차량, 탑승자)를 모바일 기반으로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방문객 출입관리의 편의성을 향상시키며 출입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간소화된 출입증 발급 절차로 출입 소요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고 방문객의 모바일 카메라 제어를 통해 기업 내 보안 취약점을 강화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출입 구역 내 차량 과속 및 체류시간 위반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Photo Image
제이솔루션 부스에서 다양한 솔루션에 대해 소개하는 모습(제공:제이솔루션)

'J-Sign'은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연결된 모든 사이니지 시스템을 원격 관리할 수 있으며 웹 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으로 어디서든 관리가 가능하다. 아울러 제이솔루션에서 제공하는 모든 사이니지와 투명 디스플레이 뿐만 아니라 범용 디스플레이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오는 8월에는 'J-Sign 2.0' 출시 및 서비스 예정이다.

'M400'은 여러 형태의 마운트를 함께 제공해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블레이드2'는 얇고 깔끔한 디자인의 일체형 AR글래스로 24비트 풀컬러 투명 디스플레이에 우수한 눈 보호 기능까지 담은 제품이다. 뷰직스 스마트글래스는 인체 공학적 설계로 오랜 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불편함이 적은 것이 특징이며 비대면 업무가 많은 요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제이솔루션 관계자는 “M400과 블레이드2의 데모 시연을 박람회 현장에서 진행해 큰 관심을 받았고 현장 문의와 상담도 활발하게 진행했다”며 “제조 현장 뿐 아니라 의료, 교육, 물류 등 다양한 분야의 비대면 또는 원격 업무에 사용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호환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어 심종훈 제이솔루션 부대표는 “제이솔루션은 국내 최고 수준의 사이니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소프트웨어, 스마트글라스 등 다양한 형태의 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